뉴질랜드 녹용 이야기

녹용 동물학대 걱정된다면? 뉴질랜드 녹용 선택하자!

딘즈 2025. 3. 19. 23:05

최근 동물 복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식품을 선택할 때에도 동물 복지 환경이 구축된 곳에서 사육한 것인지를 확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녹용 역시 살아있는 사슴에게서 채취되는 것이기 때문에 우려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녹용 동물 학대 걱정된다면? 뉴질랜드에서 생산된 우수하고 안전한 녹용을 선택해보세요.

자연 환경을 보호하는 뉴질랜드

뉴질랜드는 동물 복지와 동물 보호에 대한 엄격한 규정과 높은 수준의 농업 및 축산 기준을 가지고 있는 나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뉴질랜드는 뛰어난 자연 환경 환경과 풍부하고 깨끗한 자연 원료로 유명한데요. 그만큼 이러한 환경을 지키기 위한 뉴질랜드의 꾸준한 노력이 바탕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뉴질랜드는 2018년 세계 공기 측정 실태 조사에서도 청정한 공기를 인정받아 미세 먼지 없는 공기 청정국으로 선정되었으며, 높은 산맥과 울창한 숲으로 둘러 쌓여 있어 영화 <반지의 제왕>의 촬영지로 광활하고 푸른 초원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녹용 동물학대? 뉴질랜드는 NO!

녹용은 사슴의 뿔에서 채취되는 것인데요. 살아있는 사슴의 뿔에서, 아직 딱딱하게 굳지 않은 말랑말랑한 뿔 부분을 자른 것이 바로 녹용입니다. 아직 굳지 않은 뿔이기 때문에 안에는 신경이 아직 남아있는 곳이죠. 그렇기 때문에 만약 마취를 하지 않고 자른다면 사슴이 고통을 느낄 수 있어요.

뉴질랜드에서는 녹용을 채취할 때 반드시 뉴질랜드 정부에서 허가와 교육을 받은 수의사 또는 전문가의 입회 하에 마취 후 채취하게 됩니다. 또한 뿔을 자른 뒤에도 사슴이 잘 회복하는지 확인한 뒤에 방사하는 절차를 거쳐 사슴이 최대한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사슴의 행복을 지키는 뉴질랜드

뉴질랜드의 사슴은 청정한 자연 환경과 높은 산맥을 뛰어 놀며 자유롭게 자라고 있습니다. 뉴질랜드에서는 사슴이 가장 자연스러운 상태로 자랄 수 있도록 관리하며, 사슴은 자연의 습성을 그대로 보존하며 생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뉴질랜드는 높은 수준의 동물 복지를 보장하며 사슴이 스트레스 받지 않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이에 따라 뉴질랜드의 모든 사슴은 아래 기준에 따라 관리 받고 있어요.

뉴질랜드 사슴의 다섯가지 자유

1. 배고픔과 갈증으로부터 자유로울 권리
2. 불편함으로부터 자유로울 권리
3. 고통부상질병으로부터 자유로울 권리
4. 정상적인 행동을 자유롭게 표현할 권리
5. 두려움이나 괴로움으로부터 자유로울 권리


 

 

 

녹용 간 수치, 간 수치 걱정 없이 녹용 먹는 법?

녹용은 면역력 강화, 기력 회복, 혈액순환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닌 귀한 한약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blog.naver.com

 

 

녹용 공복 섭취, 효과가 더 좋은 이유는?

녹용은 기력 회복, 면역력 강화, 혈액순환 개선 등에 뛰어난 효과를 가진 한약재입니다. 하지만 언제 먹느...

blog.naver.com

 

 

녹용 IGF-1, 뉴질랜드 녹용이 특별한 이유

녹용은 오랜 세월 동안 건강 증진과 회복에 사용되어 온 천연 보조제입니다. 특히, 녹용에 함유된 IGF-1...

blog.naver.com